[다이빙계 소식] (주) 해왕잠 수, 아이스다이빙 축제 (2016년 3/4월호)
 작성자 : 스쿠바미디어
작성일 : 2016-04-15     조회 : 3,267  


w17.jpg


 

2016년 2월 20일 제3회 홍천 아이스다이빙 축제 2016년 2월 20일 홍천 수하리 홍천강에서 제 3회 아이스다이빙이 도전과 성취 그리고 열정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개최되었다. 9시부터 다이빙 축제 주최측에서는 다이빙 협회 소속을 불문하고 아이스다이빙 현장 접수를 받았으며, 40명 선착순 마감이 40명으로 마감되었다.
하지만 다이버 40명과 같이 온 가족들로 인해 홍천강에는 약 80여 명 이상의 인원이 몰렸으며, TV조선 채널A 등에서 방송촬영을 진행하였다.
주최 장비 및 진행은 언더씨의 차순철 대표가 진행하였으며, 해왕에서는 행사를 통해 부샤의 드라이슈트 4벌과, VR200 소프트터치 호흡기 그리고 핀서브의 13D 윙BCD 등을 지참하여 참가하신 다이버 중 드라이슈트나 호흡기 동결로 문제가 발생한 다이버들에게 장비를 사용할 수 있는 제공함으로써 원활한 다이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특히 플라이의 13D 윙비씨와 부샤의 아비스 드라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이버들에게 관심이 있었으며 VR200 소프트터치 호흡기는 SCUABLAB에서 가장 편안한 호흡기 1위로 선정된 만큼 그 성능을 인정받았다.
10시에는 개회사 및 국민 의례가 진행되었으며,바로 행사 얼음 길이 및 두께 맞추기가 진행되었으며, 그 이후 바로 2인 1조로, 아이스다이빙이 진행되었다. 오후 접어들어 한 개의 다이빙 입수 포인트를 더 만들어, 원활한 진행을 유도하였으며, 방송촬영을 하던 3사의 기자들도 해왕잠수의 부샤 아비스 드라이를 착용을 한 후 아이스다이 빙 방송촬영을 진행하였다.

 


 

w22.jpg


 

w50.jpg


 

이어 다이빙 축제 참가자들과 참가인들 가족들을 위한 웨이트컬링, 맨발로 얼음위에서 오래버티기가 진행되었으며 1등부터 5등까지는 각종 경품이 증정되며 가족단위 다이버들에게도 매우 재미있는 시간이 제공되었다.
아이스다이빙은 오후 3시에 끝이 났으며 이후 경품 추첨과 폐회사가 진행되어 실직적인 행사 종료는 오후 4시가 되어 모든 축제가 끝을 내렸다. 수많은 증정품, 다이버들을 위한 먹거리 제공, 크레인을 이용한 다이빙 장비 배달, 원활한 진행으로 아이스다이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아이스다이빙 기회가 많아, 동계 다이빙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

 


 

w15.jpg


 

w14.jpg